본문 바로가기
클래시로얄 (Clash Royale)/팁

[ 슈퍼아처 vs 골렘 도전 ] 슈아골도전 승률 뻥튀기 시켜드립니다

by JeongNue 2023. 4. 21.

 

 

 

지난번 영상 올렸던 능광버전을 업그레이드 시킨 버전.

생각보다 별 쓸모가 없었던 통나무를 뺐고, 정제소와 전치사를 추가함.

 

운영 핵심은

 

1.양쪽 라인에 슈퍼아처를 2마리씩 유지하는 것.

상대 슈퍼아처를 독으로 자르는거보다 이게 더 중요함. 2마리씩 유지하는거.

게임 시작하자마자 내는 첫 슈퍼아처를 제외하면, 이후에는 게임 끝날때까지 양쪽 라인에 슈퍼아처가 2마리씩 유지되도록 하는게 승리의 관건임.

 

2.내 슈퍼아처가 금방 잘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어지간하면 딴거 쓰지 말고 일스파스로 순환돌려서 슈퍼아처를 계속 쓰자. 순환때문에 어쩔 수 없이 독을 써야된다면 상대방 슈아처가 2마리 이상 모여있는 곳에 쓸 것. 슈아처 1마리에 독 쓰면 손해다!

 

3.낼거 없으면 그냥 몇대 맞을거 각오하고 정제소 깔아도 된다. 슈아처가 골렘을 생각보다 잘 밀어서, 한 두대정도 맞아주고 나서 슈아처를 써도 된다. 붙어있는 골렘을 밀 땐 슈아처를 프세타워에 딱 붙여서 안쪽에 내주면

↖요 방향이나 ↗요 방향으로 골렘을 잘 민다.

프세타워 안쪽에 쓰는걸 추천. 바깥쪽에 쓰면 이상하게 딜도 더 들어가고 슈퍼아처가 잘 죽더라.

 

4.반사경은 초반엔 어지간하면 슈퍼아처로 쓰는게 좋다. 문제는 양쪽에 슈퍼아처가 2마리씩 잘 유지되고 있는 경우인데, 이 경우는 굳이 반사경으로 슈퍼아처를 안 써도 된다. 불안하다 싶으면 가운데나 뒤에서 슈퍼아처를 갈라줘도 되지만 이 타이밍에 전치사나 정제소 등을 쓰면 이득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단, 내가 정제소 깔자마자 상대 스펠에 내 슈퍼아처가 잘릴 경우 공백이 생길 수 있다. 이때 일스파스로 순환을 빠르게 돌려서 슈퍼아처를 다시 내야 한다.)

 

5.상대 골렘이 2마리 쌓이게 되면, 그 라인에 전치사를 써주면 힐을 매우 잘 한다. 특히 상대가 슈아처에 독 썼을때 이걸 전치사로 살리면 그 순간 게임이 확 기운다.

반대로 상대가 전치사를 쓸 경우엔 그쪽 라인에 내 골렘이 1마리만 남을때까진 독이나 화살 쓰면 안된다. 슈퍼아처가 5마리가 쌓여있어도 그냥 냅둬라. 내 골렘이 터진 다음에 독을 써야한다.

 

6.슈퍼아처를 왼쪽 오른쪽에 각각 2마리씩 뽑았다면, 더 이상 슈퍼아처를 안뽑아도 된다. 슈퍼아처 3마리 4마리 뽑는다고 해서 더 미는힘이 강해지고 그런거 없다. 그냥 2마리씩만 뽑아라. (아니면 3마리까지...) 남는 코스트는 전치사와 정제소에 투자해라. 상대방은 독을 어디다 쓸지 몰라서 매우 즐거워 할 것이다.

 

7.상대가 이 도전에 대한 숙련자일 경우, 정제소를 깔 타이밍이 없을 수도 있다. 계속 말하지만 양쪽 라인에 슈퍼아처 2마리씩 유지하는게 최우선이다. 유지가 안될거같으면 독 화살 쓰지 마라. 그냥 순환돌려서 슈퍼아처를 계속 써라.

게임이 터지기 직전이다 싶으면 순환 순환 화살 슈퍼아처 반사경슈퍼아처로 수비하고

조금 여유가 있으면 순환 순환 정제소 슈퍼아처 반사경슈퍼아처 식으로 내면 타워체력 800정도랑 교환해서 엘릭서를 이득을 볼 수 있다.

 

댓글